대만 여행 2일차 였던 이 날은 느긋하게 일어나서 움직였습니다.

일월담에서 이타타오에서 구족문화촌으로 가는 케이블카는 10시 30분 운행을 시작합니다.

돌아오는 구족문화촌에서 일월담으로 오는 케이블카는 4시까지 운영 됩니다.

케이블카가 종료 된 이후에는 구족문화촌에서 일월담으로 오는 버스를 타고 돌아오셔야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적당히 편의점 라면을 사서 먹고 느긋하게 쉬다가 짐을 맡기고 숙소를 나와서 케이블 타를 카기 위해서 걸어갔습니다.

이타타오 선착장에서 오른쪽편을 보면은 호수가를 따라서 케이블카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침에 가다가 길을 헤매서 중간에 건물사이 길로 해서 다시 호수가로 나와서 케이블카로 갔습니다.

도착하니 10시쯤 되었는데 평일인데도 벌써 사람들이 와서 대기를 하고 있더군요.

많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카 오픈까지 시간이 남아서 기다리는 동안에 스케줄 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각종 일자에 공연시간 및 장소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어 번역된 버전도 있습니다.

공연 관련된 스케줄표에서 한국어 버전하고 다른 언어버전하고 약간 차이가 있더군요.

한국어버전에서 안 보이는 공연 스케줄이 다른 언어 버전에는 있습니다.

한 번쯤 비교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스케줄 체크를 하다가 시간이 되어서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이 특별한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아침부터 줄을 서더군요.

크리스탈 케이블카로 바닥에 유리로 되어있어서 아래쪽이 다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은 돌아올때 타기로 하고 일반 케이블카를 타고 갔습니다.

평일에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몇 명인지 물어보고 일행끼리만 케이블카에 태워서 보내주더군요.

덕분에 혼자서 케이블카 이용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한 10 ~ 20분 정도 가니 구족문화촌에 도착을 했습니다.

입구에서 티켓을 보여주니 손등에 도장을 찍어주더군요.

그래서 손등을 봤는데 도장표식이 없었는데 나중에 나올때 알게되었습니다.

출구 기계에 파란색 불빛의 UV 램프가 설치가 되어있었는데 거기에 도장을 찍었던 손등을 가까이 대니 도장 자국이 보이더군요.

구족문화촌은 크게 3가지 구역으로 나뉩니다.

가장 아래 유럽 궁정가든, 놀이기구 구역, 원주민 구역이 있습니다.

구족문화촌의 규모가 크기때문에 다 둘러보면은 하루를 온종일 다써야할 수 있습니다.

오전부터 구경하실 경우 아래쪽 유럽 궁정과 놀이기구를 타고 오후에 원주민 구역으로 가서 공연을 보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반나절만 해야하는 경우 오후에 원주민 구역 공연들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공연이 오후에 시작이 되어서 문화촌 내부에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먼저 아래쪽 구역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놀이기구 몇 개를 타고 유럽 궁전 가든을 다녀오니 벌써 점심 시간이더군요.

가장 가까운 지역의 식당인 알라딘 궁전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가격이 좀 있더군요.

나중에 원주민 부족 구역으로 가다가 식당을 보았는데 그쪽에 더 저렴하고 메뉴가 더 맛있어 보이더군요. ㅠㅠ

이미 먹은건 먹은거고 원주민 구역을 구경하러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원주민 구역은 각 부족별로 집들의 형태와 집안 내부로 들어가서 구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구역을 구경을 하는 근처에 하는 공연 이벤트 시간이 되어서 가서 구경을 했는데 볼 만 했습니다.

작은 규모의 공연이 끝나고 다른 곳에서 이벤트를 몇 시부터 한다고 알려주더군요.

다른 부족 구역을 보면서 올라갔습니다.

부족별로 각각의 이벤트 행사 시간이 적혀있더군요.

메인 공연을 보기 위해 갔더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먼저와서 자리를 잡고 있더군요.

좋은 자리를 원하시면 조금 일찍가서 자리를 잡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공연은 약 30분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각 부족의 복장을 입고 다양한 춤과 노래를 듣고 구경할 수 있었는데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양한 연출과 악기등을 이용해서 공연을 하더군요.

구족문화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을 말하라고 하면은 이 공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케줄 표에 하루 2번 하는 것 같더군요.

공연이 끝나고 나서 각 부족의 구역 및 근처에서 다양한 행사와 설명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평일에 손님이 없어서 이때 메인 공연 이후에 하는 것 같더군요.

공연장 근처에 부족 전통 옷을 빌려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구경 못한 나머지 부족 구역을 구경하면서 올라갔습니다.

만산신석이라고 불리는 바위입니다.

바위에 손자국이 있더군요.

바위의 반대쪽에는 물이 나오는 작은 약수터가 있습니다.

번역기를 돌려서 보니 금전운을 기원하는 곳이더군요.

(사진 찍는걸 깜빡했습니다)

하는 방식은 4가지 정도 되었는데 방법에 따라서 원하는게 다르더군요.

주변을 보고 따라하셔도 되고 번역기를 돌려서 보고 원하는 쪽에 맞춰서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케이블카가 4시 종료였기때문에 구경을 하면서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출구에서 도장 검사를 하고 나갔습니다.

돌아갈때는 크리스탈 케이블을 타고 돌아갔습니다.

바닥이 유리여서 아래가 다 보입니다.

케이블을 타고 돌아와서 간단하게 간식을 사먹고 다시 호수가 길을 따라서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숙소로 가기 전 일월담 사진을 찍고 나서 짐을 찾은 후 이타타오에서 수이사로 가는 버스를 기다렸다가 타고 갔습니다.

가격은 한 번에 대만돈으로 30달러 정도 줬던것 같습니다.

수이사에서 도착하니 타이중으로 가는 버스가 올 시간이 다 되어서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 후 버스를 타고 타이중으로 돌아갔습니다.

타이중 고속철도를 지나서 타이중역으로 가는 도중 중간중간 정차를 하더군요.

도착하니 거의 6시 30 다 되었더군요.

예약한 숙소로 가서 체크인을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싱글방을 하루 정도 혼자서 하루 머물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다음날 아침에 찍은 사진입니다)

짐을 숙소에 두고 저녁을 먹기 위해 충효야시장으로 갔습니다.

야시장 도착 후 식당을 찾는 도중 갑자기 악취 같은 냄새를 처음 맡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취두부 같더군요.

냄새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파는 가게가 적어서 그 구간을 벗어나니 냄새가 안나더군요.

야시장 식당에서 도움을 받아서 주문했던 저녁인데 맛있었습니다.

TOP.1 버블티를 하나 주문해서 마시면서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숙소에서 내일 아리산으로 가기로 결정을 하고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