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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둠 이터널도 재미있었습니다.

엔딩까지 한 11시간 조금 더 걸렸습니다.

플레이 중간에 숨겨진 요소를 찾았으면 플레이타임이 2~3시간정도 늘어났을것 같습니다.

 

이번 둠 이터널에서는 전작과 손 쉽게 적을 때려눕히는 플레이가 안되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대신 이번 작품에서는 전투가 좀 더 전략적인 플레이를 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전투시 하나의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몹의 종류에 따라서 여러가지 무기를 전투 도중 변경을 해가면서 골고루 이용해서 전투를 진행해야했습니다.

특히 몹의 상성에 따라서 무기를 적절히 변경해가면서 싸우는게 중요해졌습니다.

그리고 워낙 정신이 없이 나타는 적들과 계속 전투를 하다보면은 탄약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기톱으로 적을 썰면은 탄약이 드랍이 되면서 보충이 가능합니다.

바쁜 전투와중에 틈틈히 적을 썰어면서 진행해야지 탄약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편에는 전작과 달리 정말로 까다로운 적이 계속해서 등장을 하는데 이 부분이 전투의 난이도를 조금 올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둠이터널은 전작처럼은 손쉽게 해치우고 다는 찢고 다니는 재미를 대신해서 조금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해졌습니다.

여러무기를 적절히 사용하고 상대하기 까다로운 적의 등장으로 인해서 더욱 정신이 없어지고 플레이의 속도가 올라갔습니다.

여러가지 무기를 이용해가면서 전략적인 전투가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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