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여운 캐릭터로 유저를 유인해서 80~90년대시절(?)의 고전게임 방식의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조금 더 편하게 하시려면 공략을 찾아서 어느정도 보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게임의 경우 아기자기해보이는 것에 비해서 실제로는 상당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단순한 액션게임이라기 보다는 소울라이크(엘든링이나 다크소울 같은 장르)에 더 가깝습니다.

 

요즘 최근 게임들과 달리 게임이 시작되면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고 그냥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중간중간 쪽지를 얻게 되는데 이걸 통해서 힌트 및 진행 방법의 팁을 얻게 됩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여러가지 숨겨진 길이나 다양한 아이템들 그리고 숨겨진 것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진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모든 쪽지를 모야하는데 여기서 마지막 54페이지를 얻는 방법은 굉장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해석하는 것 부터가 굉장히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그냥 공략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하시면 고통을 받으실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각오를 하시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정 힘드시면 게임 옵션 자체에 무적 치트가 있습니다.

그걸 사용하시면 조금 더 편하실겁니다. 

 

총평을 내리자면 게임은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습니다만 가볍게 즐기기에는 아쉽습니다.

그 이규가 퍼즐이나 게임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때문에 이걸 감안하고 게임을 하겠다면 괜찮은 게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